직무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대자동차 - 선행품질(울산)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선행품질 직무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입니다. 3,4번도 선행품질 직무가 하는일에 대한 설명이 맞는지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전동화/ADAS 제어 로직 및 소프트웨어 정합성 오류 상황: 하드웨어 조립은 완벽한데, 시동을 켜거나 특정 주행 조건에서 시스템 경고등이 뜨거나 작동이 지연됩니다. 원인: 전기차의 전력전자(PE) 시스템이나 ADAS 센서(카메라, 레이더) 간의 통신 지연, 혹은 제어 소프트웨어 버그 때문입니다. 현장 대응: 조향, 현가, 제동 등 다양한 제어기들이 엮여 있으므로, Simulink 등으로 설계된 제어 알고리즘이 실제 양산차 통신 환경(CAN/LIN)에서 제대로 구현되는지 CANalyzer 등을 물려 신호를 분석합니다. 오작동 발생 시 연구소 설계팀에 로직 수정을 강하게 요구해야 합니다. 4. 실차 주행 시 발생하는 NVH 및 감성 품질 저하 기능상으로는 정상 작동하지만, 요철을 넘을 때 찌그덕거리는 이음 발생
2026.05.12
답변 3
- kkinggg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선행품질이 하는 업무가 맞습니다. 설계 이후 양산 전 시스템별 검증/ 완성차 검증을 통해 문제를 발췌하고 개선하는 업무입니다
- DDffggstzhjo9현대자동차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
8888888888888888888888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멘티님.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울산 공장의 선행품질 직무는 신차 양산 전 단계에서 전동화 및 ADAS 제어 로직의 정합성을 검증하고 소프트웨어 오류를 잡아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실제 통신 환경에서 제어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분석하고 연구소와 협업하여 로직을 수정하는 과정은 직무 설명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또한 실차 주행 중 발생하는 NVH 및 감성 품질 저하 문제를 파악하여 양산 품질을 확보하는 것도 선행품질 부서의 중요한 업무 범위에 해당합니다. 작성하신 시나리오들은 현업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들이므로 이를 바탕으로 직무 이해도를 강조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플랜트운영 직무 질문
플랜트운영 최종면접을 봤고 결과 대기중입니다. 저는 자소서부터 1,2차 면접모두 품질관리를 포커스해서 다뤄왔는데요. 혹시나 원치않는 직무로 배정이 되면 다른 기업으로 최종선택을 하려고 하는데 플랜트운영에서의 세부직무 배정은 입사 후 교육받으면서 확정이 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각자 원하는 대로 직무배정이 잘 되는편인지도요...
Q. 현대자동차 인턴십 품질관련 직무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지거국 기계과 4학년 학생이고 학점은 3점 중반대입니다. 현재 현장실습으로 출연기관에서 자동차 부품 NVH 신뢰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개발차량 부품(울산공장 생산예정)의 ES시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플랜트운영(울산) 품질관리 2. 남양연구소 선행품질 3. 남양연구소 품질보증 4. 울산공장 품질보증 학벌과 학점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울산공장을 선택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울산 품질관리 JD를 첨부할 테니, 제 경험과 비교하여 울산 품질관리가 적절한지 판단해주세요. 자소서에는 시험평가를 통해 문제파악하고 의뢰사와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기술했습니다. 1. 플랜트운영 품질관리 •주요 품질현황 및 이슈 관리, 품질문제 개선 업무 •신차종 개발 단계별 완성차/부품 내구성 및 품질 평가, 품질문제 개선 •품질검사 방법 개선 및 적용을 통한 품질문제 사전 예방 •품질향상 활동 기획, 품질 교육 및 현업 품질개선 활동 지원, 재료비 등 수익성 개선 및 관리
Q. 현대자동차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십까, 현재 항공사 엔지니어 3년차입니다. 현대자동차(울산공장)로 이직 준비 중인 상태인데 사실 어떤 직무가 저랑 적합할 지, 그리고 현실적으로 입사할 만한 티오 수준 등에 대해 감이 잘 안 와서 이런 내용들을 좀 알아보고 종합해서 직무를 정해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항공기 부품 품질/생산관리 장비/공구 제작 및 관리 구매(발주/세금계산서처리)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업무들은 상기와 같습니다. 우선 현재로는 플랜트운영(품질관리) 직무와 구매 직무 생각 중인데, 가능하다면 저와 적합한 직무 추천을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추가적으로 현대차 전반적인 업무 Flow、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또는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을 만한 것들에 대해 현직자 분들께 실례를 무릅쓰고 간단히 조언을 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대현다이 https://open.kakao.com/o/s2dUcpmi 오픈카톡, 댓글 모두 환영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